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로 임산물 수출 촉진
- kagronews
- 2020년 11월 22일
- 1분 분량

산림청(청장 박종호)는 한국농림식품수출입조합과 함께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를 대전 케이더블류(KW)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취소된 하반기 해외 전시회를 대체해 임산물 해외판로 개척과 올해 생산된 감, 표고, 대추, 나물류 등 임산물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다.
수도권에서 코로나 확산이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해 온라인 화상 상담회 참여자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유지되도록 운영했다.
이번 화상 상담회는 연결된 바이어와 실제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국 언어별 통역요원 배치와 후속상담 지원 등 연결-상품확인-상담-사후관리 등이 일괄적으로 이뤄지도록 진행했다.
국내 임산물 수출업체 진출 수요와 해외 바이어간 효율적인 연결을 위해 임산물 및 농수산식품류 취급 수입 유통업체를 선별하여 해외구매자를 발굴했다.
산림청 차준희 임업통상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속에서도 해외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출업체를 위해 관련 기관과의 자문을 강화하고 비대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여 수출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선돈희 기자>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한국농림신문 이사라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8월 13일 나주배원예농협 산지유통센터(조합장 이동희)를 찾아 2024년산 나주 햇배 미국 첫 수출 선적식에 참석했다. 이날 현장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이재남 나주시의회 의장,...
[한국농림신문 이사라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K-푸드 페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10월부터 시행되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