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gronews
태백산 국립공원에서 산불방지 캠페인 실시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23일 강원도 태백시 소도동 태백산국립공원 당골 광장에서 등산객 및 무속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 행사에는 동부지방산림청과 태백시ㆍ태백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ㆍ태백시 산악연맹 등 산불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안내기 서명운동, 인화물질 소지 입산금지, 불법 소각행위 금지 등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태백시 관내 및 삼척시 하장면 일원의 화목보일러 농가를 직접 방문해 화목보일러 연통 캡 설치 유도, 타고 남은 재처리 요령, 소화기 비치, 화목보일러실 내 가연물질 안전관리 등에 대해 건물주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동부지방산림청에서는 최근 산불 발생의 주요 원인이 화목보일러 과열로 인해 주택화재가 산불로 번지는 사례가 많아 이에 대한 방안으로 화목보일러 안전관리 홍보 리플릿 1만매를 제작해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 579개소를 대상으로 홍보와 계도를 추진하고 있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겨울철에는 난방을 위한 화기의 사용이 많아짐에 따라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산불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산불유관기관 간 공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소중한 산림을 산불로부터 지키는 데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선돈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