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군장대 항공정비과 학생 4주간 현장실습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는 국가항공기 관련헬기 정비분야 관ㆍ학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군장대 항공정비과 2학년 6명을 추천받아 지난 2일부터 27일까지 4주간(총 160시간) 항공기정비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장대학교 헬기정비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헬기정비 현장실습 교육은 2013년7월9일 산림항공본부와 군장대학교 간 체결된 항공기 정비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MOU에 따라 2014년도에 이어 올해가 네 번째로 항공정비과 학생 6명을 추천 받아 7월2일부터 4주 총 160시간 현장실습을 하게 된다.

이번 군장대 항공정비과 학생들은 헬기정비에 대한 기초이론과 현장정비실습 교육을 통해 항공정비에 대한 다양한 정비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앞으로 우리나라 항공정비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항공관리소는 총 3대의 항공기를 운영 중이며 기종 별로는 러시아 KA-32T 2대와 미국 S-64E 1대를 보유하고 전북과 충남 일부지역에 대해 산불진화ㆍ인명구조·항공방제·산림사업 자재운반등 국가 재난재해 발생 시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있다.

익산관리소 관계자는 “산림항공본부는 군을 제외한 항공기를 운영하는 국가기관 중 가장 많이 항공기를 보유하고 전문 항공기 운영을 선도하는 중추기관”이라며 “항공기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전문화 된 항공기 정비인력 양성이 가장 중요한 만큼 두 기관이 필요한 전문인재를 양성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선돈희 기자]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