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kagronews

'홍릉시험림' 관람시간 9시로 변경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은 대국민 서비스 확대를 위해 홍릉시험림(홍릉숲) 주말 개방시간을 1시간 앞당겨 9시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 개선은 '홍릉시험림'의 탐방시간 확대를 희망하는 인근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홍릉시험림 탐방 예약 시간을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주말 탐방 시간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립산림과학원은 1일 자체 규정인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과학연구시험림 운영 및 관리 규정'의 일부를 개정·시행했다.

이번 개정으로 홍릉시험림의 주말 탐방시간이 두 시간 확대되고 주중 탐방 예약시간이 변경된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주말 자유관람 시간은 기존 10∼17시(3∼10월), 10∼16시(11∼2월)에서 09∼18시(3∼10월), 09∼17시(11∼2월)로 확대, ▶홍릉 시험림의 주중 탐방 예약 시간은 기존 10시, 13시, 15시에서 10시 30분, 13시 30분, 15시 30분으로 변경, ▶시험림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동절기(12∼2월)에도 주말 자유 관람 가능, 단체 탐방 대상에 ‘성인’ 포함, 가족단위일 경우 예약인원 제한 삭제 등이 있다.

홍릉시험림은 서울의 동쪽 천장산의 남서 자락에 위치하며, 명성황후의 능터인 ‘홍릉’과 근대 임업 연구의 최초 시험지라는 역사적, 문화적, 학술적 가치가 높은 곳으로, 흔히 ‘홍릉수목원’으로 불리고 있으며, 주말에는 평균 삼천여 명의 탐방객이 찾아오고 있는 서울 동북 권역의 명소이다.

이곳은 1922년 임업시험장(현 국립산림과학원)을 창설하면서 우리나라 최초의 수목원을 조성한 곳으로 현재 여러 임업시험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숲 연구과제 등을 수행 중이며, 국내외 다양한 식물 유전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연구기획과 이임균 과장은 “이번 개정은 지역주민들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제도 개선을 신속하게 처리한 데 그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규제를 발굴하고 제도를 개선하는 노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선돈희 기자>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