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농기술정보 모음집 제작·배부
- kagronews
- 2016년 5월 4일
- 1분 분량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2015년에 시험연구를 통해 개발한 영농기술정보를 농업현장에서 신속하게 활용하도록 DVD로 제작해 농업인과 농촌진흥기관에 보급한다.
이번 영농기술정보 모음집에는 채소·과수, 농업생물, 농산물 가공 등 총 17개 분야 1111건으로 실제 농가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담았다.
영농분야, 기술 활용유형, 제목별로 자료를 분류해 검색어를 입력하면 필요한 기술을 한 번에 찾아 현장에서 쉽게 활용하도록 구성했다.
특히, 농업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농사로 홈페이지(www.nongsaro.go.kr)에서 검색·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영농기술정보는 이 외에도 농업기술 길잡이, 농업기술지, 리플릿·작은 책자 등 다양한 형태로 현장에 보급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김상남 기술보급과장은 “우리 청에서 개발한 우수한 농업기술을 영농현장에서 쉽게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찾아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한국농림신문 주용수 기자] 농협(회장 강호동)은 5월 8일 전남 장성에서 이개호 국회의원,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전남 관내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장성복합물류센터’개장식을 개최했다. ‘장성복합물류센터’는 대지면적...
[한국농림신문 주용수 기자] 농협(회장 강호동) 상호금융은 SNS활동을 통해 상호금융의 주요사업을 홍보하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파할 대학생 홍보단「NH콕서포터즈」3기 50명을 4월 24일부터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3기를 맞이한...